굿인벤트 소식

제목코로나에 ‘재택근무 솔루션’ 뜬다… 쉐어인벤트 재택근무 IT솔루션 문의 늘어2020-03-11 15:36:41
작성자 Level 1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주요 기업이 재택근무에 들어가면서 근무 시장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특히 관련 업계에 따르면 IT강국답게 IT기반의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등에 대한 솔루션 문의가 큰 폭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52시간 근무관리 솔루션과 업무 협업 솔루션을 개발한 ㈜굿인벤트의 문종혁 대표는 “정부가 코로나19 경보 수준을 최종 ‘심각’ 단계로 조종한 지난주부터 기업들의 재택근무 관련 솔루션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업무 협업 솔루션인 쉐어인벤트의 핵심포인트는 업무 일정 관리, 협업, 빠른 공유와 소통, 채팅 회의방 기능 등이다. 자신의 일정 공유는 물론 클릭 한번으로 자신의 업무를 구성원들과 쉽게 소통하고 빠른 업무 공유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도 재택근무를 권장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쉐어인벤트 같은 협업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면 프로젝트나 업무 공유, 소통이 가능해 업무의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굿인벤트의 경우 주 52시간 근무관리 솔루션인 티트리를 개발한 회사인만큼 쉐어인벤트 재택근무 패키지를 선택하면 이석감지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재택근무를 하더라도 근무 관리가 가능해 회사에서 근무할 때처럼 동일한 수준의 형태로 근무가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계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재택근무, 원격업무 지원 등 위기 속에서 IT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환경을 대처해 나가는 근무 환경과 유연 근무제 등 업무 변화가 기업들에겐 또 다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쉐어인벤트 재택근무 패키지의 경우, 빠른 도입을 원하는 회사는 손쉽게 구축이 가능하다.